겨울 추위로 공기가 차가운 1월 15일, 다연이의 첫돌잔치가 있었다.

하늘은 구름 한점 없이 파랗게 이뻤고

햇살은 화사하여 서늘한 한겨울의 분위기를 환하게 돋우어 주는 그런 날이었다.

잔치를 하기에, 손님을 맞기에 적당한 날이었다.

 

집에서 축하행사를 하고 점심을 밖에서 함께 먹는 것이 우리 돌잔치의 내용이었다.

너무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친지들이 오셨고 (먼길을 마다않고)

주인공 다연이는 한번을 울거나 떼를 쓰는 법 없이

어여쁘게 있어주었다. 다소 수줍어 하는 듯 했지만.

다연이의 막내고모가 지어온 한복은 다연이의 미모를 더욱 고급지게 만들었고(^^)

다연이는 한복을 입힌다고, 모자를 씌었다고 울지를 않아서

모인 친지들이 신기해 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뿌듯~)

 

엄마가 몇날 며칠동안 만든 성장동영상을 함께 보고

생일축하노래 합창과 돌잡이 이벤트 그리고 사진촬영을 하는 것으로

집에서 진행하는 수순을 마쳤다. (무척 금방 끝나더라.... )

상림숲 맞은편에 있는 연잎밥 전문 식당인 '옥연가'에서 점심을 든든히 먹고

빠빠이~ 하니 1시35분. 캬...  좋네.

오전 11시에 시작된 다연이 돌잔치 하루가 그렇게

곱게, 이쁘게, 즐겁게, 뿌듯하게 지나갔다.

이렇게 이쁘고 건강하게 커주어서.

우리 또 1년을, 그 다음 1년을, 그래서 자꾸자꾸 1년을

이쁘고 건강하게 지내자꾸나.

'돈이 없으니 재미는 있게 살아야지' 

오늘 다연이 너의 아빠의 말씀이란다. ^_^

 

돌잡이 - 처음에는 엽전 뭉치를 살짝 들었다. 성에 안찼는지 다른 손을 뻗어 판사봉을 덥석 잡고 엽전을 팽기친다.^^

           판사봉으로 판사처럼 땅땅땅 치기를 무척이나 계속하다가 급기야 벽을 땅땅땅 친다.

           이때 알았다. 아...저것이 망치인 줄 알고 짚은 것이구나.. 아빠를 따라하는 거구나..허허허허. T.T

아빠도 훤하고~ 따님도 이쁘시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