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파기 계획


거푸집계획


거푸집계획2

배치도 치수확인


수도계량기 위치 이동완료


계량기 터파기 완료후 사진 한컷.


계량기 박스


계량기 이동 착공 전


9인치 그라인드로 콘크리트 절단 후 한 컷. 이 작업 정말 싫어유~


이번에 함께 일하게  된 재홍 형님(현장소장님), 나는 잡부.


거창 시장에서 비빔밥에 막걸리 한잔. 비빔밥 4000원. 거창 생막걸리 맛 좋아유~. 묵밥은 3500원. 와, 아직 이런 곳이 남아 있어유~


이런, 외벽이 전주에 걸렸네요


규준틀 매기 전 실띄워보기. 뭔가 조짐이 이상하다 했더니 ㅋㅋ


재홍형님(흙건축 살림과 건축공방 무에서 일했다고 하네요. 나와는 정토회 봉화불사에서 알게 되었지요)과 전수미샘(마중건축사사무소)과 우연찮게 만나서 소개를 받았고, 나는 또 우연찮게 연결되어 함께 된 거창현장


경주에서 상가건물과 주택리모델링을 마치고 함양으로 돌아와 쉬면서 시공기술사 공부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뜻밖에 전수미샘과 재홍형님을 만나게 되었네. 안그래도 건축협동조합에 대한 구상을 하고 있었는데, 좋은 인연이 맺어지는 듯해서 기쁘고, 또 현장에서 일하게 되서 즐겁다. 와~다연이 분유값이라도 벌어야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