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걸린 코감기가 4월 9일에 떨어졌으니 채 한달도 되지 않아서 또 감기에 걸린듯 하다. 오늘로 5일째.

돌을 지나고
나들이가 많아지니
아이의 작은 몸은 이래저래 힘든가보다.

경주를 2박3일 다녀오면서 하루동안 관광하고 낯선 시댁식구들에 겁 먹고 긴장한 다연이. 집에 돌아오니 콧등에 붉게 무엇이 날 정도였다.

여튼 감기는 콧물로 시작하여
가끔 기침을 하는데 침 넘김이 힘들어 보일때도 있다.

네째날 오전부터 열이 나고
밤새 40도 가까이였으며
다섯째날인 오늘까지 열은 그대로다.

밤에 물을 손에 뭍혀 뜨거운 이마와 볼에 적셔주었다. 오래해주진 못한다. 아이가 몸에 무엇이 닿는걸 느끼어 잠을 깊게 못자니까. 포기하고 잠이 들었다.
새벽5시에 잠에서 깬 다연이의 몸을
물로 닦아주는 걸 해주니 다시 잠이 들었다.

열이 어여 내렸으면....
다시 나아서 동네 산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아픈데도 나가고 싶다는 딸내미가 안쓰럽다.

5월 긴 연휴라서 다행인것이 다연이에게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남편과 함께 다연이를 케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연이가 아프면 나는 심적으로 몹시 불안해지니까...도원이 있으니 조금은 힘이 되네..

※ 주요증상
첫날만 콧물.
잠잘때 코 속 그르릉 그르릉 코고는 소리와 유사. 그러다 불편해하며 깸(숨쉬기 어려운듯)
잠잘때 침넘김이 많음
가끔 기침. 자다가 침 넘어가는게 이상했는지 1~2회 콜록.
4일째 전신 발열(38.9도).밤새 발열.
5일째 발열지속(38.4)
활동성이 다소 떨어졌으나 처짐은 없음.
배변 원활. 식사 원활.



+ Recent posts